• PG, VAN 전문 기업 나이스(NICE)정보통신 2021년도 상반기 수시채용 공고 분석 및 자소서 작성요령

    2021. 3. 8.

    by. 취업 정보 큐레이터 크리스

    안녕하세요. 취업 정보 전문 큐레이터 크리스입니다. 

     

    3월이 되니 각 기업의 채용공고가 확실히 조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채용공고는 NICE그룹 계열사인 나이스 정보통신(주)의 2021년 상반기 수시채용 공고입니다. 

    동일한 직무에 신입과 경력직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하기 전에 이 회사가 어떤 비즈니스를 영위하는지 확실하게 알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나이스그룹 채용 홈페이지

     

     

    1. 나이스정보통신(주)

     

    (1) 기업 개요

     

    주요 사업 : 신용카드거래승인, 직불카드, 전자화폐 결제 대행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판매, 신용카드 조회기 도소매

    홈페이지 :  http://www.nicevan.co.kr.

    기업 구분 : 중견기업

    설립일 : 1988년 5월 12일 

    매출액 : 4,529억

    사원수 : 200명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17(나이스 사옥)


    (2) 주요 서비스

     

    1) PG(PAYMENT GATEWAY)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어디서든 적용 가능한 전자상거래용 통합 지불(PAYMENT) 서비스

     

    2) 금융 VAN 서비스 

     

    신용카드 많이 사용하시죠? 신용카드 사용할 때 읽는 리더기와 서명하는 기기 등을 이용해서 결제 서비스를 대행하는 회사입니다.  일명 VAN(VALUE ADDED NETWORK) 사라고 하죠. 

     

    카드사와 가맹점 간 Network 망을 구축 및 신용카드 사용 승인 중계, 카드 전표 매입, 청구 대행 등 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 대해 카드사와 데이터 중계 역할을 수행합니다. 

     

    3) 전자상품권 

     

    플라스틱 카드 형태를 가진 실물상품권으로 발행, 판매, 회수, 정산, 폐기 등의 일련의 과정을 전산적인 방법으로 관리하는 상품권

     

    4) 모바일 결제(삼성 페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경품, 선물 등을 손쉽게 구매 및 발송할 수 있는 바코드 타입의 모바일 상품권

     

    출처 : 나이스 정보통신 홈페이지 (www.nicevan.co.kr/korean/00_main/index.asp)

     

     


    2. 채용공고 분석

     

    2021년도 나이스 정보통신의 상반기 수시채용은 총 10개 모집분야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계약직과 경력직을 채용하는 직무를 제외한 5개 모집부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5개 모집 부문 중에서 인사총무를 제외하고 다른 4개 부문은 신입과 경력직을 함께 채용한다고 합니다. 

     

    채용공고를 보고 자신이 지원할 직무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인 바로 우대요건입니다. 우대요건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서 합격 여부가 결정될 만큼 중요하죠. 하지만 이번 채용공고의 우대요건은 주로 경력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신입의 경우 필수요건에 있는 우대 전공을 보시면 됩니다. 

     

    지역화폐 영업, 마케팅과 VAN 영업은 우대 전공이 없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이 유리할 겁니다. 관련 경험이라 함은 영업직무에서 인턴 경험이 있다던가 개발 분야의 경우 개발언어를 이용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채용공고

    각 모집 부문별 필수요건과 우대요건을 확인하세요.  출처 : 나이스그룹 채용 홈페이지


    (2) 채용절차 

     

    접수기간을 꼭 확인하시고 가능한 반드시 마감일 하루 또는 이틀 전에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임박해서 하다 보면 의도치 않은 실수가 생길 수도 있거든요. 

     

    접수 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출처 : 나이스그룹 채용 홈페이지

     


    3. 자소서 항목

     

    나이스 정보통신의 신입사원 채용 자소서 항목은 하나입니다. 거의 자유형식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Q1.  자신을 자유롭게 소개하시오. 다만 출신 학교명 언급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2,000자 입력 가능)

     

    자유형식의 경우 다른 회사의 자소서 항목을 참고하셔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필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장과정 

     

    ==>  나이스 그룹의 인재상인 열정, 도전, 프로정신을 키워드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부 다 담기보다는 그중에서 가장 자신과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정해서 작성하세요. 


    2. 직무를 위해 준비한 내용과 경험

     

    ==> 준비한 내용은 학문, 지식에 관련된 것을 주로 쓰시면 됩니다.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거나  경험은 학교 내 경험보다는 사회 경험을 쓰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학교와 회사는 정말 다르기 때문이죠.

     

    인턴 경험이 없다면 아르바이트 경험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발 업무를 해봤다거나 영업 관련 고객 대응 아르바이트를 해 봤다면 좋은 소재가 될 겁니다. 


    3. 지원동기 

     

    ==> 지원동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기업 입장에서 지원자가 어떤 이유로 지원했는지 궁금해하거든요. 그러므로 지원동기 쓰실 때는 가장 먼저 왜 이 회사를 선택했는지 쓰셔야 합니다.

     

    회사 회사의 산업분야에 어떻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것을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가 이 항목의 핵심입니다. 


    4. 입사 후 포부 

     

    ==> 입사후 포부를 작성하실 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것은 신입사원이기 때문에 당연히 선배들이나 상사들에게 많은 내용을 배워야 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이 포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원한 직무를 정확히 파악해서 그 직무에서 원하는 것을 위해 일하겠다는 내용이 더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인사 직무의 경우 조직문화나 인재 채용, 채용 보상 등으로 업무를 세분화해서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또는 공정하고 신속한 급여 및 보상 체계를 확립하겠다 등과 같이 구제척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