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의 전통적 강자 컴투스,게임빌 신입사원 자기소개서 항목별 예시 및 작성방법
안녕하세요. 취업정보 전문 큐레이터 크리스입니다.
모바일 게임 좋아하시나요? 아마 게임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시면 오늘 채용공고 소개하는 기업을 다 들어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바로 컴투스, 게임빌입니다.
오늘은 10월25일까지 지원 가능한 게임빌 그룹사의 신입사원 채용 공고 분석과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기업은 컴투스, 게임빌,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으로 진행되며 모집부문은 게임 관련 사업과 마케팅, 기획, 아트 그리고 IT 소프트웨어 관련 SW 개발과 AI 개발, 마지막으로 지원부서인 경영지원(인사)로 구분됩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공통항목과 직무별로 추가되는 항목이 있습니다. 공통항목 알아보고 직무별로 추가 항목에 대하여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변화 속도가 빠른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오랫동안 사업을 진행해 온 것 만 보더라도 확실하게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빌 그룹으로 재편되었습니다.
1. 회사 소개
게임빌과 컴투는 모바일 게임업계의 라이벌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2013년 10월 게임빌이 컴투스를 인수하면서 같은 회사가 되었죠. 이후 2015년 서머너즈워가 해외에서 큰 실적을 올리면서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주)컴투스
산업 :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 1,342명
기업구분 : 중견기업
설립일 : 1998.07.31 (23년 차)
매출액 : 5079억
대표자 : 송재준, 이주환
주요사업 : 게임 개발/게임 퍼블리싱
홈페이지 : http://recruit.com2us.com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17 BYC하이시티 A동 12층
(주)게임빌
산업 :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 370명
기업 구분 : 중견기업
설립일 : 2000.01.10 (21년 차)
매출액 : 1523억
대표자 : 송병준
주요사업 : 국내/해외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홈페이지 : http://www.gamevil.com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31 (가산동, BYC HIGHCITY) A동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산업 : 포털·콘텐츠·커뮤니티
사원수 : 140명 (2020.12.31)
기업 구분 : 중견기업
매출액 : 183억 7천만 원 (2020.12.31)
대표자 : 송재준
주요 사업 : 시스템 통합, 관리,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컴퓨터 프로그래밍
홈페이지 : https://platform.gamevilcom2us.com
2. 채용 공고
(1) 컴투스 채용 부문
(2) 게임빌 채용 부문
(3) 게임빌컴투스플랫폼
3.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컴투스와 게임빌, 게임빌컴투스플랫폼 3개 회사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항목 중에서 공통적인 항목이 존재합니다.
기본항목 3개에 직무별로 1개가 추가되거나 아니면 3개만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항목 3개로 자기소개서를 쓰면 되는 직무는 AI 개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 게임아트입니다.
(1) 공통항목
Q1. 자기소개서- 희망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나 경험을 하였는지 작성해 주세요.
==> 게임회사에 지원하는 것이고 게다가 모바일 게임회사이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애정을 표현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직무 분야도 게임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단 게임을 좋아한다고 전제하면 자신이 했던 게임 경험과 관련 관심사항을 연결해서 쓰면 좋죠.
예를 들어 "이런 게임을 했었는데 고객관리, 유저 편의성 등 이런 부분이 정말 좋았기 때문에 회사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성장 가능성도 높은 기업이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2. 타인과의 협업 과정에서 나타나는 본인의 장점 및 단점,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등을 사례를 통해 구제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 꼭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여야 합니다. 협업 과정 사례를 하나 들고 그에 다른 본인의 장점, 단점, 그리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이 3가지는 반드시 써야 합니다.
하나라도 빠뜨리시면 안 됩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극복 노력을 해서 결과는 어떠했다까지 쓰시면 완성형이 되는 거죠.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headhunter-steveelee-consulting.tistory.com/63
Q3. 주어진 일이나 과제 수행 시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쓰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기존에 없었던 완전히 새롭고 독특한 방식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직무나 지원회사와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것을 접목하는 것 자체보다는 그것을 통해 어떤 개선 효과가 있고 자신이 거기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쓰서야 합니다.
과거에 올렸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headhunter-steveelee-consulting.tistory.com/64
(2) 직무별 항목
특히 게임 기획이나 게임사업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게임을 오랫동안 해오지 않았으면 쓰기 힘든 질문입니다. 이건 정말 누구에게 물어봐서 쓴다고 해도 면접에 가게 되면 그 진위가 확실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면서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쓰기 힘들 겁니다.
게다가 게임을 즐겼다고 하더라도 컴투스나 게임빌을 게임에 대해서는 언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 자소서 작성과 입사하기 위해서라도 해보셔야 할 겁니다.
-게임 기획
즐겁게 플레이했던 게임들과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꼈던 점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게임사업 마케팅 / 게임사업
지금까지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TOP3와 달성 수준, 지난 1년간 일 평균 게임 플레이 시간, 과금 결정 시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작성해 주세요.
-게임 마케팅
당사에 입사 지원하신 이유와 면접관이 꼭 알아주었으면 하는 점을 적어주세요.
-인사 HR
본인이 살아오면서 겪은 가장 큰 실패 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교훈이나 본인이 달라진 점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가장 성취감이 있었던 경험에 대해서 작성해 주세요.
지원하는 회사를 잘 확인하셔서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좋아하지 않고 해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아마 어려운 취업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회사 다니는 사람 모두가 게임을 하고 좋아하진 않지만 입사할 때 굳이 모바일 게임을 해본 적 없고 게임을 좋아하지 않느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을 뽑을 이유는 없으니까요.
어떤 게임회사가 좋아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