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호반건설 채용 자소서 항목 별 작성 방법은?

    2021. 1. 20.

    by. 취업 정보 큐레이터 크리스

    안녕하세요.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입니다. 

     

    한동안 눈오고 춥더니 이제 날이 조금 풀려서 다닐만하네요. 기업들의 채용도 경직되어 있던 상태에서 풀리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호반건설그룹의 2021년 신입채용공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호반건설그룹은 호반건설이 주력인 그룹사로 건축 및 토목공사, 주택건설이 주력 사업입니다. 2019년 매출액 1조 9,771억원 영업이익 2,762억을 기록한 대기업입니다. 1989년 창사이래 지난 27년간 전국에 10만여 세대의 아파트 공급과 관급공사를 수행해온 종합건설회사로서 스카이밸리 C.C(경기 여주/36홀), 호반토건, 호반하우징 등 10여 개의 계열사를 갖고 있는 중견 건설회사입니다. 

     

    익숙한 브랜드로는 호반 베르디움, 아브뉴프랑이 있죠. 건설회사 중에서는 최상위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직업 안정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1. 신입채용 분야 공고 

     

     

     

    출처 호반그룹 홈페이지

     

     

     

    채용공고는 크게 본사 근무와 현장 근무로 구분됩니다.  본사는 지원 및 관리 부분이며 6개 직무입니다. 동반성장 / 홍보 / 마케팅 / 외주 자재 / 인사 / 총무 부문입니다. 

     

     

    전국(현장) 근무는 해당분야의 자격증 소지 여부가 중요한 키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격요건에 명시가 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전공에 따라서 지원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물론 전공은 다르지만 해당분야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지만 전공과 지원직무가 같은 사람이 유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회계는 호반그룹의 계열사는 대아청과에서 진행하는 것이므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기타 사항에도 나오지만 회계는 별도의 전형절차와 급여산정이 진행됩니다. 

     

     

    2. 지원 자격과 절차

     

     

     

     

     

     

    전형절차는 다른 기업과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AI 역량검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업의 인적성검사와 유사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3. 자소서 항목은 총 5개

     

    (1) 자기소개 (경력, 강점 등) (1000자) 

     

    (2) 입사 후 자신이 회사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점 (500자)

     

    (3)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직장관 또는 인생관에 대해 서술 (500자)

     

    (4) 본인이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한 과정에 대해 서술 (1000자)

     

    (5) 본인이 지원한 직무분야의 트렌드나 이슈사항에 대해 서술 (500자)

     

     

    자기소개는 일반적인 자소서의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단점을 주로 작성합니다. 

    강점은 성격의 강점 보다는 지원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나 자격증, 지식에 대한 내용을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500자는 생각보다 분량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작성하기 전에 내가 어떤 내용을 넣어야겠다고 정하고 쓰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 항목인 직장관 또는 인생관에 대하여 서술하라는 항목은 둘 중에 하나를 정해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500자 이내이므로 둘 다 쓰기는 어려울 겁니다. 

    직장관은 본인이 원하는 회사의 모습 보다는 내가 회사에서 어떻게 근무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하여 쓰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5번 항목은 트렌드나 이슈사항에 대해 쓰는 것인데 이슈사항은 보는 시각에 따라서 호불호가 나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트렌드와 관련된 내용을 쓰시길 바랍니다. 

     

     

    마케팅이나 홍보, 인사는 관련 트렌드가 다양해서 선택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지만 그 외 직무는 특별하게 선택하기 어렵다면 건설회사이기 때문에 건축 건설 자재 관련 트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친환경 자재 및 공법,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4. 접수방법 및 기한

     

     

     

     

     

     

    이번 채용공고는 그룹사에서 진행하는 것이므로 기타사항 중에 이 내용을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직무에 따라 입사시 호반 산업 등 관계사 및 계열사로 채용될 수 있음

     

    이런 내용이 있죠?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는 아니지만 전혀 일어나지 않는 다고 장담할 수도 없습니다. 

     

    1월 31일까지 접수 기한이므로 남은 기간 동안 준비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자소서 컨설팅, 면접 코칭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