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상반기 한세실업 신입사원 채용 관련 자소서항목 및 지원전략 수립

    2020. 12. 28.

    by. 취업 정보 큐레이터 크리스

    안녕하세요.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입니다.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코로나 한 단어로 정의된 2020년보다 훨씬 살기 좋고 취업하기 좋은 2021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채용 규모가 전체적으로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중견 이상 기업들의 신입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는 건데요. 

     

    오늘은 한세실업의 신입사원 채용공고를 살펴보겠습니다. 

     

    한세실업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기업은 아닐 겁니다. B2C가 강한 기업도 아니며 브랜드 광고를 하고 있지도 않으니까요. 하지만 아는 사람은 아는 상당히 건실한 중견기업입니다. 

     

    의류 제조 기업으로 사원수 609명 2019년 기준 매출액 1조 5,339억이며 코스피에 상장된 중견기업입니다. 

     

    연봉도 어지간한 기업 수준보다 높으며 다만 업무 강도는 조금 있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세예스 24 홀딩스 그룹을 이루고 있는 회사 중에 모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규모로 보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원무역(노스페이스)이나 네파, 이랜드 월드 보다 매출액이 큰 기업입니다. 

     

    커리어를 생각해 볼때 의류 분야에서는 상당히 좋은 조건의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니 의류 분야가 아니라 일반 직무 분야로 범위를 확장해 봐도 좋은 기업에 속할 겁니다. 

     

    이번 채용하는 부분은 해외영업과 경영지원입니다. 

     

    츨처 한세실업 홈페이지

     

     

    한세실업과 같은 의류 제조 기업은 본사는 한국에 있지만 생산기지는 베트남, 캄보디아를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권과 콜롬비아 볼리비아를 중심으로 한 남미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또한 본사로 입사 하더라도 일정기간은 각국 지사에 파견되어 근무를 해야 할 겁니다. 해외 근무가 불가능한 분은 지원하지 않는 편이 나을 겁니다. 

     

    지원직무는 해외여업과 경영지원입니다. 

     

    지원자격 중에 우대사항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우대사항에 해당되는 경력이나 능력이 있다면 최소한 서류 합격 확률은 상당히 올라갈 겁니다. 

     

    - 영어/일본어/베트남어/미얀마어/인도네시아어/스페인어/불어 능통자 우대 

    - 중,고, 대학교 학업과정 중 베트남/미얀마/인도네시아/중미에서 총 7년 이상 수학한 자 우대

     

    제가 위에서 언급했지만 한세실업은 세계 여러곳에 생산기지와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사하고 나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지사 근무를 해야 하고요. 그렇다 보니 어학능력은 필수입니다. 

     

    아마도 영어는 기본으로 하고 공고에 있는 외국어를 어느정도는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영어만 잘해도 입사하는데 무리 없지만 비슷한 스펙과 경력이라면 우대사항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더 채용될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죠. 

     

    우대사항 중 각 지역에서 7년 이상 공부한 사람을 우대한다는 것은 어학실력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문화도 이해하고 파견되었을 때 잘 지낼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외영업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포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한세실업 홈페이지

     

    접수기간은 12월 28일 월요일 10:00 부터 1월 6일 17:00까지 입니다.

     

    채용공고 중에서 다른 기업과 차이점이 하나 있습니다. 

    급여 수준을 오픈한 거죠. 정직원 전환 시 군필 연봉 4,700만 원

    낮은 편이 아닐 겁니다. 회사 입장에서 지원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 일 겁니다. 

     

    그리고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채용공고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전형 및 일정 안내를 보시면 우대 언어 가능자는 1차 면접 시 별도 언어 TEST 가 진행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지원자가 서류 합격하고 1차 면접을 가게 되면 반드시 자신이 기재했던 언어에 대하여 연습을 하고 가야 합니다.

     

    본인이 네이티브 수준이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외국어 테스트는 긴장한 상태에서 치러지므로 자기소개나 입사 후 포부 정도는 우대 언어로 작성해서 입에서 잘 나올 수 있도록 연습하고 가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자소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Q1. 자유로운 형식으로 기술해 주세요. (1000자)

     

    => 성장과정 중에서 해외영업이나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했던 자신만의 노력을 중심으로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해외 연수나 거주 경험이 있다면 그걸 중심으로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지고 몰입했던 경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목표를 이루어낸 경험, 가장 힘들었던 경험과 그것을 통해 깨달은 점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3가지 경험 중 한 가지 경험 선택하여 기술) (1000자)

     

    => 3가지 중에서 학업과 관련된 것보다는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또는 해외 경험이 있는 것을 선택해서 작성하세요. 

     

    Q3. 한세실업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대해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하여 주십시오. (1000자)

     

    =>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는 과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eadhunter-steveelee-consulting.tistory.com/9

     

    해외영업 지원할 때 필요한 자기소개서의 성장과정, 입사후 포부 예시

    안녕하세요.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입니다. 이제 2020년도 1달이 채 남지 않았네요. 1년 내내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했고 지금도 진행 중이죠.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구직자

    headhunter-steveelee-consulting.tistory.com

     

     

    자기소개서 첨삭이나 면접 코칭을 원하는 분들은 프로필에 기재한 메일로 연락주셔도 좋고 또는 비밀댓글로 신청하시면 자세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헤드헌터로서 다양한 기업과 직무를 경험한 노하우를 통해 자소서의 경쟁력을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