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피겐 코리아 신입 수시채용 (2020.12)

    2020. 12. 22.

    by.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 헤드헌터 크리스

    안녕하세요.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입니다. 

     

    오늘 살펴볼 채용공고의 기업은 휴대폰 악세사리 제조 기업인 슈피겐 코리아입니다.

     

    슈피겐 코리아의 기업 정보 입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 3,085억 영업이익 420억입니다. 

    어느 기업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때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지원해서 면접을 보게 되더라도 회사의 연혁과 매출액 관련 재무 정보에 대한 파악은 필수적이죠. 

    휴대폰 중심의 악세사리 제조 기업이며 초기에는 휴대전화용 보호필름을 사업을 이루어 나가다가 그 후 본격적으로 휴대폰 케이스를 만들기 시작해 회사명도 SGP코리아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2012년 이후로부터 슈피겐 코리아는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설립 6년 만에 2014년 11월 (주)슈피겐 코리아는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 했습니다.

     

    슈피겐 코리아는 주로 직접 판매 형식이 아닌 인터넷 판매 위주의 기업이며 현재 대한 한국, 미국, 중국 법인을 중심으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이으며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인도, 일본, 터키, 태국 등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활발한 활동을 기반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슈피겐 코리아는 티 퀀스(Tquens)를 미국 현지 오픈 마켓을 통해 동시에 론칭 함으로써 22조 라이프 스타일 제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탄탄한 기업입니다. 

    출처: 위키백과

     

     

    지원 기간은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 오후 3시 마감입니다. 

    신입과 경력직으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합니다. 

    인터뷰는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대면 인터뷰로 진행할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슈피겐코리아 홈페이지

     

     

    슈피겐 코리아의 신입 채용공고입니다. 

    보시기에도 모집 부분이 상당히 세분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누차 강조해서 드리는 말씀이죠. 수시채용이 대세라고요.

    앞으로 올라오는 채용공고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다양한 직군에서 자신의 경험과 전공, 교육내용을 확인해서 가능성 높은 곳으로 지원하고 그에 맞춰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합격 확률을 높여줄 것입니다. 

    제가 주로 하는 일이죠. ^^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됩니다. 

    신입이지만 자기소개서는 자유양식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해진 항목이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기소개서의 가장 일반적인 항목들은 필수적으로 기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2. 성장과정 

    3. 해당 직무를 위해 내가 노력한 내용

    4. 성공 사례 또는 단점 및 어려움 극복 사례

     

    이 중에서 1,2,3번은 필수적으로 작성하실 것을 추천드리며 4번의 경우는 인턴이나 자격증 취득과 같이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경험이 있다면 꼭 쓰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와 입사후 포부는 슈피겐 코리아가 어떤 면에서 좋은 회사이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내용과 해당 직무를 담당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쓰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제품 디자인 직무에 지원했다면 어떤 콘셉트의 디자인을 만들어 회사에 기여하겠다는 내용으로 작성하고 해외영업은 일본 시장에 대한 간단한 언급과 함께 앞으로 일본 시장의 비중을 늘려가겠다고 쓰시면 좋을 듯합니다. 

     

    2번 성장과정과 3번 해당 직무를 위해 내가 노력한 내용은 같은 맥락으로 보고 지원하는 포지션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경험이나 능력을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MD에 지원한 사람이라면 E-COMMERCE 관련 기업에서 인턴 또는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 또는 자신이 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운영해 본 경험, 스마트 스토어 같은 경험도 좋습니다. 

     

    4번의 경우 신입 지원 입장에서는 쓰기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 경험이 없을 테니까요. 

    인턴 경험이 있으면 업무 경험을 쓰면 됩니다. 하지만 인턴과 같은 업무 경험이 없는 사람은 자격증 취득이나 교육 이수에 관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인턴으로 어느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그 팀의 프로젝트 성공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도 좋은 소재입니다. 인턴이므로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일 테니 조사자료 정리 또는 시장조사와 같은 일에 대한 내용을 쓰시면 좋습니다.  

     

     

    채용공고를 보시면 영어가 필수인 포지션이 있습니다. 

    개발 지원과 법무의 경우 영어 인터뷰를 할 수 있다고 공고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입니다. 

    채용공고에 대하여 확실하게 파악해야 자신에게 적합한 포지션을 선택하여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기소개서 작성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메일(pittbull@daum.net) 또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