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상반기 신입 수시채용 자소서 작성방법 및 예시

    2020. 12. 15.

    by. 취업 정보 큐레이터 크리스

    안녕하세요. 커리어 컨설턴트 크리스입니다. 

     

    코로나로 온 나라가 시끄럽지만 취업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기업이 제대로 돌아가기 위해서 인력의 수급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신입사원의 채용을 지속적으로 연기하기는 어렵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채용공고에서 알 수 있듯이 대규모 공개채용이 아니라 수시채용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각 직무 별로 공고가 구분되어 있고 근무장소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근무지는 밀양공장, 원주공장, 서울 본사입니다. 

     

    수시채용은 공고에 기재되어 있는 업무와 지원자격을 잘 살펴보고 그에 맞춰서 자신의 전공과 교육, 경험을 잘 표현해야 서류 심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 마감일은 2020년 12월 28일 월요일 오후 2시입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지원 분야를 정해서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삼양식품의 자소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사에 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성장 목표에 대해 기술하시오.(500자)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지원동기는 삼양식품이라는 회사의 발전하는 모습과 비전을 위주로 작성하고 입사 후 성장 목표는 입사해서 업무를 어떻게 담당하겠다고 계획을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식품소재 담당 포지션에 지원하는 경우라면 

     

    삼양식품의 제품 중에서 관심있는 아이템을 거론하면서 관련 전공 식품업계의 글로벌 트렌드를 지향하고 있는 삼양식품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싶다. 정도로 쓰면 좋을 듯합니다. 

     

    입사 후 성장 목표는 수시채용이기 때문에 채용 공고의 지원 분야 업무를 기반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2.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 (500자)

     

    수시채용은 포지션 별로 해당 직무와 지원자격이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어떤 노력을 했는지에 대한것은 따로 쓰기보다는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고 그렇기 때문에 적합하다는 스토리로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안전관리 담당에 지원한다면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이 필수 조건이므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재하고 추가로 전공학습 또는 인턴,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해당 직무를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했다는 것을 작성하면 좋습니다.    

     


     

    3. 팀워크를 발휘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500자)

     

    자소서에 자주 등장하는 항목입니다. 회사는 결국 팀원들과 함께 일하면서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팀워크를 중요시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은 의견 조율 리더십보다는 팀을 위해 자신이 어떤 부분을 희생했고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중점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팀을 이뤄 공모전을 준비하는데 팀원간의 의견이 달라서 힘들었지만 중간에 조율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쓰기보다는 공모전 준비할 때 나의 역할은 어떤 것이 었으며 그것을 잘 해내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다고 쓰고 추가로 성공적인 결과에 기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4. 본인의 가치관 또는 좌우명이 당사의 인재상 및 비전과 어울리는지 본인의 경험 및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00자)

     

    이 항목을 작성하려면 우선 삼양식품의 인재상과 비전을 알아야 합니다. 

     

    삼양식품의 인재상

     

    " 미래지향적인 인재육성에 목표를 두고 정직과 신용을 덕목으로 삼고 끊임없이 혁신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삼양식품의 비전

     

    "Excellence in Taste 최고의 맛/ 멋있는 기업 삼양식품은 최고의 맛을 지향하며, 궁극적으로 멋있는 삶을 목표로 합니다."

     

    정직과 신용을 키워드로 자신의 경험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삼양식품의 신입사원 공고는 수시채용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대부분의 기업이 이렇게 직무별 포지션을 세분화 해서 채용하는 수시채용을 트렌드를 따라갈 것이므로 지원할 때에도 선택과 집중은 필수적입니다. 

     

    자소서 작성하면서 수정이나 첨삭이 필요하신 분들은 비밀댓글이나 제 프로필에 있는 메일 주소로 연락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